OpenAI가 최근에 공개한 인공지능 기반의 텍스트-비디오 생성 기술인 소라(Sora)는 그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운 표현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제 회사는 영상 크리에이티브들에게 그것을 사용해서 단편 영화를 제작하도록 요청함으로써 소라가 영상 제작에 가져올 변화를 가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초현실적인 것부터 놀랍도록 아름다운 것까지 아우르는 결과물에 대한 반응은 이 기술의 잠재적 사용과 그것이 미칠 수 있는 실제 영향에 대한 경외감과 두려움이 어우러진 것이었습니다.

뉴 아틀라스New Atlas에 소개된 영상과 제작자의 소감을 공유합니다.

샤이 키즈Shy Kids
토론토에 본사를 둔 샤이키즈는 뮤직 비디오, 광고, TV 시리즈, 단편, 장편 영화를 제작한 소규모 멀티미디어 제작 회사입니다.


“소라가 진짜처럼 보이는 것을 만드는 것만큼 위대하다 – 우리를 흥분시키는 것은 완전히 초현실적인 것을 만드는 능력이다. 우리는 이제 우리가 한때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이야기를 확장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었다.” -월터 우드먼Walter Woodman, 시드니 리더Sidney Leeder 및 패트릭 세드버그Patrick Cederberg

 

폴 트릴Paul Trillo
폴 트릴로는 장르와 형식을 넘나드는 영화 제작으로 유명합니다.

“소라와 함께 일하는 것은 내가 영화 제작자로서 사슬에서 풀렸다고 느낀 것은 처음이다. 시간, 돈, 다른 사람들의 허락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나는 대담하고 흥미진진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실험할 수 있다. 소라는 오래된 것을 복제하지 않고 우리가 볼 기회가 없었을 새롭고 불가능한 아이디어에 생명을 불어넣을 때 가장 강력하다.” – 파울로 트릴로

 

조세핀 밀러Josephine Miller
런던에 있는 오라 스튜디오의 공동 설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입니다.

“소라는 내가 수년 동안 가졌던 아이디어, 이전에는 기술적으로 불가능했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잠재력을 열었다. 높은 수준의 품질로 빠르게 개념화하는 능력은 나의 창의적인 과정에 도전할 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에서 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것은 내가 더 적은 기술적 제약으로 내 상상력을 번역할 수 있게 해준다.” – 조세핀 밀러

 

넥 클레베로프Nik Kleverov
LA에 본사를 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이자 제작 회사인 Native Foreign의 최고 책임자입니다.

“나는 움직이는 것을 생각하는 크리에이티브 중 한 명이기 때문에, 내가 소라에 있을 때 정말 어떤 아이디어라도 실현할 수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 – 조세핀 밀러

 

돈 앨런 스티븐슨 3Don Allen Stevenson III
그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에서 창의적인 기술을 연마했습니다.

“오랫동안, 나는 내 머릿속에서 재미있는 조합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증강 현실 하이브리드 생물을 만들어 왔다. 이제 나는 공간 컴퓨터에 배치할 3D 캐릭터를 완전히 구축하기 전에 아이디어를 프로토타이핑하는 훨씬 더 쉬운 방법을 가지고 있다. 나는 [소라]가 내 시간과 에너지를 올바른 장소에 더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고 느낀다… “

한편으로는 소라가 가져올 부정적인 충격파에 대한 소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배우이자 작가이고 감독인 타일러 페리는 소라의 능력을 본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계획되었던 8억 달러 규모의 스튜디오 확장을 중단했습니다.

영화 제작자로서, 페리는 소라의 능력을 칭찬했고, 이 기술이 여행이나 세트 제작 없이 제작을 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사업자로서 페리는 기술이 영화 산업 노동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내가 그것을 보고 있을 때, 나는 즉시 배우와 그립, 전기, 교통, 사운드와 편집자를 포함하여 이것에 영향을 받을 업계의 모든 사람들을 생각하기 시작했고, 이것을 보면서, 나는 이것이 우리 산업의 모든 구석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그는 2월에 할리우드 리포터에게 말했습니다.

빛이 밝을수록 그림자는 더 어둡기 마련입니다. 우리의 눈은 두 곳을 모두 볼 수 있을까요?

인쇄하기

이전
다음
0

소요 사이트를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액수에 관계없이 여러분의 관심과 후원이 소요 사이트를 유지하는 데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협동조합 소요 국민은행 037601-04-047794 계좌(아래 페이팔을 통한 신용카드결제로도 가능)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