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그린 캐릭터를 움직여보고 싶은 적은 없으셨나요? 애니메이션 드로잉Animated Drawings은 이러한 꿈을 현실로 바꾸어 줍니다.
내가 그린 캐릭터를 움직여보고 싶은 적이 있으셨나요? 애니메이션 드로잉은 그 꿈을 현실로 만들어줍니다. 어린이가 그린 2차원 그림을 독특하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바꾸어 보세요. 그림을 업로드한 후 애니메이션화하여 생성된 작품을 다운로드하거나 페이스북 등의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드로잉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애니메이션 드로잉 웹사이트를 접속하고 ‘시작하기Get Started’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그림 업로드: 몸통과 겹치지 않는 팔과 다리를 가진 캐릭터 한 명의 그림을 업로드합니다. 체크리스트: 1)선, 주름, 찢어진 부분이 없는 흰색 종이에 그림을 그립니다. 2)그림의 조명이 충분한지 확인하며, 그림자를 최소화하기 위해 카메라를 더 멀리 두고 그림을 잘 확대합니다.  3)식별 가능한 정보, 불쾌감을 주는 콘텐츠(커뮤니티 기준 참조), 또는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그림은 포함하지 않아야 합니다. 처음 사용자는 샘플 드로잉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캐릭터 식별: 캐릭터 주위에 박스를 그립니다. 체크리스트: 박스 크기를 조정하여 캐릭터에 딱 맞게 조절합니다.
  4. 캐릭터 분리: 캐릭터를 배경에서 분리하며 강조 표시합니다. 체크리스트: 캐릭터의 신체 부위가 강조되지 않았거나 팔이나 다리가 서로 붙어 있을 경우, 펜과 지우개 도구를 사용하여 조정합니다.
  5. 캐릭터 관절 식별: 캐릭터의 관절을 정확히 확인합니다. 체크리스트: 팔이 없는 캐릭터의 경우, 팔꿈치와 손목 관절을 캐릭터와 멀리 드래그하여도 애니메이션 적용이 가능합니다.
  6. 애니메이션 추가: 제공되는 모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캐릭터의 동작을 확인합니다.

애니메이션 드로잉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업로드된 그림은 일시적으로만 저장되며, 공개 데이터셋 기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연구에 기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와 별도로 저장되며, 삭제 요청은 불가능합니다.

애니메이션 드로잉은 Detectron2와 AlphaPose를 기반으로 하며, 움직임 캡쳐 데이터는 CMU Graphics Motion Capture Lab와 Mixamo에서 제공받았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Meta AI Research의 팀원들이 주도하여 개발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 드로잉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알쓸신툴] 아이가 그린 캐릭터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주는 “Animated Drawings”

참고 영상:
-애니메이션 드로잉 소개: https://youtu.be/WsMUKQLVsOI

인쇄하기

이전
다음
3+

소요 사이트를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액수에 관계없이 여러분의 관심과 후원이 소요 사이트를 유지하는 데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협동조합 소요 국민은행 037601-04-047794 계좌(아래 페이팔을 통한 신용카드결제로도 가능)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